인사말

김우영

김우영

평소 존경하는 조합원님!
 희망찬 2025년, 지혜와 변화를 상징하는 푸른 뱀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지속된 경기 부진과 쌀값하락, 이상기후에 따른 자연재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서부여농협의 발전을 위해 믿음과 사랑을 갖고 전이용하여 주신 덕분에 올해 건전결산으로 보답해 드릴 수 있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합병 10년을 맞아 혁신성장과 섬김경영으로 다시 찾고 싶은 농협, 모두가 행복한 농협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조합원님께서 느끼시기에는 매우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새해에는 더욱더 분발하여 최선을 다하고자 다짐해 봅니다.

 작년 한해, 예수금 2천억원의 사업성장과 경제사업 605억원 달성, 결산손익 14억 8천7백만원의 당기순이익으로 출자배당 5.23%,이용고배당 250백만원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처럼 적립 및 배당 등을 충분히 할 수 있어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관내 쌀 소비촉진을 위해 농가보유곡 약180톤(정곡100톤) 수출을 시작으로, 수출에 어려움이 많은 왕대추(약 5톤)과 고품질 상품인 굿뜨레 밤(약 60톤)을 포함하여 지속적인 수출을 추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의 지속적인 판로 확대 등 농업인의 실익 증진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책임있는 섬김경영으로 조합원과 함께하며, 경제사업에 집중하여 모든 분야에서 활기찬 서부여농협을 만들어 서부권 중심으로 앞서가는 농협, 선진농협, 든든한 농협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2025년은 합병을 넘어 새로운 비전을 갖고 농업인 조합원과 함께하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합니다. 상호금융 2,025억원, 공선회 활성화 컨설팅 추진, 경제사업장 환경개선, 조합원과 함께하는 농가소득 증대등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합원 여러분의 성원과 전이용 참여 등 많은 격려와 응원으로 힘을 모아 주신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며, 서부여농협이 새로운 역사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함께 전진하겠습니다.

  지난 한해, 농업인 조합원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올 한해도 조합원님의 가정에 밝은 일들만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감사합니다.

                                 2025년 2월
                   서부여농협 조합장 김우영 拜上

k2web.bottom.backgroundArea